본문 바로가기


스타나라

류현진 연봉 방어율 아내 배지현 임신 인스타

by 예화사랑 2019. 10. 9.

 

 

안녕하세요. 예화 사랑입니다. 오늘은 류현진 선수와 배지현 아나운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류현진 선수아 배지현 아나운서 부부의 임신 소속이 전해져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죠~ 한 매체는 배지현은 임신 6주로 초기라 안정을 취하며 태교에 전념하고 있다고 합니다. 내년 5~6월 사이에 출산을 할 것 같다고 하는군요~ 두 부부의 가족들은 배지현의 임신소식에 매우 기뻐하고 있다고 합니다. 자 그럼 류현진 선수와 배지현 아나운서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류현진 프로필

2. 류현진 트라비아

3. 배지현 프로필

4. 류현진 배지현 열애 임신

 

 



 

1. 류현진 프로필

 

 

 

류현진 선수는 1987년 3월 25일생이며 현재 만으로 32세입니다. 고향은 인천광여기 동구입니다. 키는 190cm이며 몸무게는 115kg입니다. 가족은 부모님과 형(류현수) 그리고 배우자 배지현입니다. 2006년 한화 이글스 프로 입단을 하였으며 현재는 로스앤젤레스 다저스(2013~)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포지션은 투수이입니다. 현재 연봉은 $17,900,000입니다. 한화로 200억 조금넘네요~ 학력은 아래와 같습니다.

인천 창영초 동산고 대전대

 

류현진 선수 인스타그램

 

 

 

2. 류현진 트라비아

 

류현진은 대한민국의 야구선수이자 LA 다저스 소속 투수입니다.  한국 야구 역사상 최고의 투수 중 한 명이자 아시아 역대 최고의 좌완 투수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류현진은 타자를 압도하는 피칭으로 괴물(코리안 몬스터)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으며 육중한 몸매로 류뚱이라는 별명도 가지고 있습니다. 류현진은 방송에서 메이저 리그 야구팬들이 "류뚱"으로 불러주기를 바란다고 만족하며 말하기도 했습니다.

 

고등학교 2학년 시절 토미 존 서저리를 받은 이후, 총 10년 동안(아마 1년 + 프로 9년) 각종 대회의 공식경기에서 1770⅓이닝을 던지고 어깨 관절와순 손상 진단을 받아 어깨 수술을 받았습니다. 팔꿈치 수술 경력과 혹사 등으로 인해 데뷔 시즌 때부터 매년마다 팔꿈치의 통증을 호소하고 있고, 해가 갈수록 그 기간은 길어지고 있습니다.

 

메이저리그 진출 후에는 LA 에인절스에게 매우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첫 완봉승 상대가 바로 에인절스였고, 2019년 기준 4경기 동안 27.2이닝 ERA 0.97입니다. 특히 세계 최고의 선수라는 마이크 트라웃이 하필 류현진에게 호구 수준으로 약한데, 트라웃이 에인절스와 종신계약 급의 계약을 맺으며 천적 관계는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같은 지구 팀들 중에서는 샌디에이고 파드레스 상대로 10경기 7승 1패 ERA 2.26을 기록, 거의 만날 때마다 파드레스에게 승을 조공받는 수준. 사실 이 성적마저도 2016년 재활 등판 때 몸 상태가 최악이던 류현진을 4.2이닝 6 실점으로 왕창 털어먹은 덕에 그나마 이 정도인 것입니다. 피츠버그 파이리츠 상대로 는 6전 6승 ERA 2.65를 찍으며 승리를 쌓고 있습니다. 

 

본인이 언급한 천적들은 이대호, 최정, 김동주, 김현수 등이 있습니다, 2007년 인터뷰에서는 이대호를 꼽으며 직구를 던지면 직구를 치고 커브를 던지면 커브를 치고 체인지업을 던지면 체인지업을 치고 이상하게 잘 친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류현진은 오른손잡이입니다. 하지만 아버지인 류재천 씨가 사 왔던 야구 글러브가 왼손잡이용이고, 왼손으로 야구를 하는 거라 생각했던 류현진은 왼손으로 공을 던지면서 좌완이 되었고 또 양손잡이가 되었습니다. 

 

우리의 류현진 선수가 올 시즌 정규리그 투구를 마치고 동양인 최초로 방어율 1위에 오르는 위업을 달성했습니다. 류현진 선수가 방어율 타이틀을 위해서라면 등판하지 말아야 했지만 자신의 투수 로테이션을 거르지 않고 담대하게 마지막 등판에 나서 7이닝 무실점을 기록, 144년 미국 프로야구 역사에 동양인 최초 방어율 타이틀을 거머쥐는 이정표를 남겼습니다.

 

 

 

 

3. 배지현 프로필

 

 

배지현 아나운서는  1987년 1월 22일생이며 현재 만으로 32세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입니다. 키는 173cm이며 몸무게는 50kg입니다. 혈액형은 b형입니다. 가족은 부모님과 배우자 류현진입니다. 소속사는 코엔스타즈입니다. 2009년도에 슈퍼모델 선발대회 렉스상을 받았으며 2010년 SBS ESPN에 입사하게 됩니다.  학력은 서강대학교 영어영문학과 학사입니다.

 

배지현 트위터

 배지현 인스타그램

 



 
 
 
 

4. 류현진 배지현 열애 임신

 

류현진과 배지현 아나운서는 2017년 열애설이 났습니다. 스포츠팬들 중 류현진과 배지현의 데이트를 목격했다, 어디서 밥을 먹고 있는 걸 봤다는 팬들이 계속 등장해 열애 의혹이 돌았습니다. 2017년 9월 소속사는  "두 사람은 사귀는 사이가 맞고, 류현진 선수의 시즌 경기가 끝나는 시점 이후 결혼을 전제로 열애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소속사는 "두 사람이 같은 동종 업계에서 만나 좋은 동료이자 든든한 지원군으로 2년간 서로를 배려하며 조심스레 만남을 유지하였고, 서로를 향한 믿음과 신뢰를 바탕으로 현재에 이르렀다."라고 열애를 인정했습니다. 류현진과 배지현의 첫 만남은 정민철 MBC 스포츠플러스 해설위원의 소개로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그 이후 야구라는 매개로 더 가까워져 연인으로 발전한 것입니다. 이후 2018년 1월 결혼하게 됩니다. 류현진이 어깨 부상으로 힘들어할 때도 배지현 아나운서가 굉장한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한국과 미국을 오가야 하는 장거리임에도 배지현의 내조로 배지현에게 의지할 수 있어 고마웠다고 합니다.

또한 2019년 10월 11일 배지현의 소속사 코엔스타즈 측은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배지현의 임신 소식을 알렸습니다. 소속사는 "배지현 아나운서와 류현진 선수 사이에 새로운 가족이 생겼음을 알려드린다. 배지현 아나운서는 현재 건강관리에 유념하고 있으며, 가족과 함께 새로운 생명의 탄생을 즐거운 마음으로 기다리고 있다"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앞서 언론을 통해 언급된 임신 기간에 대해서는 사실과 다른 부분이 있지만, 안정이 필요한 임신 초기인 만큼 구체적으로 말씀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드린다"며 "축하해 주시는 많은 팬 여러분들과 관계자 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려 감사 인사 전한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댓글